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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관광미래 선도 1등 공기업 되겠다”

인천관광공사 창립1주년 ‘미래전략 2020’ 발표

 

경영목표·4대 전략·12대 과제
목표달성 핵심 키워드로 제시

서해안 해양관광도시 명소화
인천관광 리더십·경쟁력 강화
신사업 발굴·재원조달 다각화
공사 현안사업으로 추진 예정


인천관광공사가 창립 1주년을 맞아 인천관광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공사는 21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지난 1년간의 성과와 추진 사업들을 되돌아보면서, 4대전략 목표달성을 핵심으로 한 ‘미래전략 2020’을 발표했다.

‘미래전략 2020’에는 국내·외 관광 트렌드와 빅데이터 분석, 집단지성 및 전문가 의견수렴, 공사가 처한 내·외부 환경을 진단함으로써 미래전략 키워드를 도출하고 오는 2020년까지 달성해야 할 공사의 경영 목표와 4대 전략, 12대 과제가 담겨 있다.

공사는 우선 ‘대한민국 관광의 미래를 선도하는 1등 공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선포하고, ‘3대 관광도시 진입’, ‘서해안 해양관광 도시 명소화’, ‘핵심거점 가치 재창조’, ‘2020년 자립경영 체계 확립’ 등 중기 경영목표를 제시했다.

특히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4대 전략으로 ‘인천관광 리더십 강화’, ‘핵심사업 고도화’, ‘인천관광 경쟁력 강화’, ‘미래성장 기반 구축’을 설정했다.

공사는 관광거점 육성, 인천관광 브랜드 가치 창조, MICE 위상 정립, 섬 관광 활성화, 신 사업발굴 및 재원조달 다각화, 성과 창출형 조직문화 정착 등 12개 구체적인 세부 추진 과제를 수립, 이를 근간으로 세부 계획을 만들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 시 의존형 대행사업 구조 개선과 신규 사업 투자를 위한 재원확보에 힘써 2020년 미래 인천관광을 선도하는 보다 독립적인 공사로 변모를 꾀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지난 1년간 3개의 기관이 모여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성과보다는 개선돼야 할 부분이 반복되지 않도록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시와 시의회, 경제청 등 정책 파트너 및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지원과 협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관광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김현진기자 k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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