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2일 내수경기 침체 등에도 불구, 2016년도 3분기 성장성을 유지하며 전년 대비 6% 증가한 2조3천84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간편식(HMR) 등 주력 제품군의 판매가 좋았던 식품부문이 전사 매출 성장세를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가공식품군 판매 호조와 사료용 아미노산인 라이신 판가 회복 등의 요인으로 영업이익은 5.1% 늘어난 1천861억 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사업 성장세도 지속되고 있다.
식품부문내 가공식품의 해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39% 늘었고, 생물자원부문의 해외매출 비중 역시 71%로 사상 최고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회사의 주력 사업인 식품부문의 매출은 1조 2천439억 원으로 전년비 8% 증가, 햇반 컵반과 비비고 국/탕/찌개, 고메 프리미엄 냉동제품 등 간편식 제품의 판매 실적이 늘었다.
바이오부문 매출은 L-메치오닌과 트립토판 등 주요 제품군의 판가가 하락하며 전년비 1.8% 감소한 4천560억 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지난해에 비해 70.8% 늘어난 398억 원을 시현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기화되고 있는 내수 경기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사업구조 강화와 혁신을 통한 수익성 제고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특히 전 사업부문의 R&D 역량이 집중된 통합연구시설을 기반으로, 축적된 사업별 성장성과 수익성을 통해 R&D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혁신 기술, 혁신 제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훈기자 l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