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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 ‘소셜특별시’ 재확인 인터넷소통대상 ‘4연패’ 쾌거

기초지자체 부문 등 3개 대상
올해 온라인소통서도 4개 賞
양기대 시장 “열린소통 계속”

 

광명시가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올렸다. 또 올해 시민과의 온라인소통 분야에서 4가지 상을 휩쓸어 온라인과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를 통한 시민 소통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시는 지난 23일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소셜브랜드 대상’, ‘소셜이노베이션 대상’ 등 3개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일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에서는 공식블로그를 시민참여 채널로 특화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아 ‘공공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블로그어워드는 2011년부터 5회나 수상하는 성과다.

시에 따르면 ‘소셜특별시’를 지향하는 광명시는 260여명의 시민필진이 직접 시정소식과 문화행사를 취재해 블로그를 운영하며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정 소식을 전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2012년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운영해온 ‘소셜상점’은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소셜정책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소셜상점이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를 통해 일상을 교류하고 소통하면서 잠재고객을 창출하는 교육과정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수상에 대해 “취임초기부터 시민과의 소통을 늘 강조해왔는데 4년 연속 그리고 5회 수상이라는 성과를 올려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시민과 대화할 수 있는 열린 소통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명=유성열기자 mu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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