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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수업 우수사례 ‘주거니 받거니’

도교육청, ‘과학수업 나눔’ 개최
중등 과학교원 등 200여명 참여
학생 창의력 증진 교육법 공유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17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에서 도내 초등교원, 중등 과학교원, 과학교육담당 전문 직원, 교사연구회원, 연구학교 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6 과학수업 나눔’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수업 나눔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주제 특강,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과학교육활동, 학생이 주도하는 과학수업 나눔 등에 대해 토론한다.

특강은 경상대학교 손정우 교수가 맡아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 미래형 과학수업’을 주제로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 과학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미래형 과학수업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참가자들과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또 과학교육활동에서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등 초등수업에서 IT 기기 활용 사례, 학생 과학 동아리 활동, 학생과제 연구 활동 등 수업과 학교 활동을 통해 실천한 과학교육의 지도사례와 학생의 참여 소감을 소개한다.

이어 학생 주도의 과학수업 나눔에서는 5명의 교사가 분반해 초·중·고 과학 교육과정 재구성 사례, 성공적인 과학실험수업 운영 사례, 과학 독서교육 운영 사례를 발표한다.

홍정수 도교육청 특성화교육과장은 “과학교육의 목적은 과학기술인 양성이 아니라 과학적 역량을 기르는 일”이라며 “미래 사회의 변화를 반영한 학생주도의 과학수업으로 새로운 세상을 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정은기자 sonj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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