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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유럽 스타일 바닥재로 소비자 취향 저격

KCC, 신규 디자인 제품 출시
빈티지 느낌 등 패턴 다양화
과감한 인테리어 등 가능케

 

KCC는 패브릭, 콘크리트 등 기존 우드 패턴에서 볼 수 없던 톡특한 스타일의 가정용 바닥재(숲 옥, 숲 블루) 신규 디자인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두께 2.2㎜의 ‘KCC 숲 옥’과 2.0의 ’KCC숲 블루’제품으로, KCC컬러디자인센터가 소비자 선호도와 최신 트렌드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북유럽 스타일의 ‘텍스타일’, ‘콘크리트’, ‘헤링본’ 등 3가지 신규 디자인 패턴을 적용해 총 22가지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기존에 주류를 이뤘던 우드마루타입 패턴 외에 추상패턴인 자연스러운 모던 회색 색감과 직조된 패브릭 질감 패턴의 ‘텍스타일’, 무채색의 차가움과 인더스트리얼 빈티지의 거친 느낌의 ‘콘크리트’, 여성스러우면서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하는 디자인 ‘헤링본’ 등을 새롭게 선보여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우드 패턴 디자인은 패턴의 변화뿐 아니라 컬러에서도 변화를 시도해 최근 경향에 맞도록 화이트계열 컬러들을 기술적으로 개선해 기존보다 밝은 컬러들로 개발됐다.

특히 ‘KCC 숲’ 시리즈 전 제품 표면인 UV코팅층에는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편백오일이 함유돼 집먼지 진드기 번식 억제와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감소, 악취 제거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어 주거용 바닥면에 적합하다.

KCC 관계자는 “나무 패턴이 많던 기존 시트 바닥재와 달리 독특하고 과감한 인테리어 패턴을 추구하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수요에 맞춰 KCC만의 고기능성·친환경 바닥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l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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