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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연속… 경기신보 ‘고객만족 최우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전년비 2.4점 올라… 도내 처음
수원월드컵경기재단 ‘최하위’

경기신용보증재단이 도 산하 공공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3년 연속 고객만족 최우수기관에 뽑혔다.

경기도는 28일 이같은 내용의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의뢰,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도내 21개 공공기관과 17개 소속기관의 서비스 이용고객 1만91명을 대상으로 전화 및 현장 조사로 진행됐다.

이 결과 공공기관 고객만족도는 84.0점으로 전년 83.9점 대비 0.1점 상승했다. 최근 8년 연속 고객만족도가 상승했다고 도는 설명했다.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경기신용보증재단으로 전년대비 2.4점 상승한 92.6점을 기록했다.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도 산하 공공기관 가운데 처음이다.

이어 파주병원(89.7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포천병원(89.6점)이 2~3위에 이름을 올렸다.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곳은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59.9점)이었으며, 킨텍스(78.0점)와 경기도체육회(78.7점)도 상대적으로 점수가 낮았다.

전년대비 점수 상승폭이 큰 기관은 경기도미술관(6.5점), 경기도청소년수련원(5.8점), 경기콘텐츠진흥원(5.4점) 등의 순이었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되며 상위 3개 기관과 소속 직원에는 표창이 수여된다.

반면, 만족도 80점 미만을 기록한 4개 공공기관은 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만족도 개선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도 관계자는 “8년 연속 만족도가 상승한 것은 도내 공공기관들이 도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계속해서 고객만족 경영문화 혁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하연기자 lft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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