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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시장 공략하라 ‘지페어 뭄바이’ 개막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의 인도 시장 진출 교두보가 될 ‘2019 지페어(G-FAIR·대한민국우수상품전) 뭄바이’가 15일(현지시각) 뭄바이에 위치한 사하라스타호텔에서 개막했다.

개막식에는 박윤준 경기도 국제관계대사, 김동영 주 뭄바이 대한민국 총영사, 홍기영 코트라 뭄바이 무역관장, 김기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찬드라칸트 살룬케 인도중소기업연합회장, 산토쉬 만드레차 마하라슈트라주 산업 및 농업 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지페어 뭄바이는 도를 비롯한 한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전시하고, 사전 매칭된 바이어들과 1대 1 상담을 진행하는 행사다.

인도는 인구 세계 2위(13억4천만명), 경제 규모 7위의 경제대국으로 7%대의 경제성장을 이루며 신남방정책의 핵심국가로 주목 받고 있다.

지페어가 개최되는 뭄바이가 속한 마하라슈트라주는 인구 1억2천만명의 거대 시장이다.

도는 인도시장의 중요성을 감안, 2009년부터 11년 연속 지페어를 개최하며 총 770여개의 중소기업에 인도시장 수출 기회를 제공해왔다.

올해는 도내 80곳을 비롯해 의료, 건강, 미용, 전기·전자, IT, 산업·건축자재, 주방·생활용품 등 분야에 모두 94개사가 참가했다.

도는 경기비즈니스센터(GBC) 뭄바이를 통해 3천여개사의 검증된 현지 바이어를 초청, 높은 계약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임하연기자 lft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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