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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대, ‘구매·배송 119’ 런칭 ㈜인터파크비즈마켓과 손잡고 국내 대학 최초 물류혁신서비스

인천대 출판문화원은 지난 26일 MRO 사업 위탁사인 ㈜인터파크비즈마켓과 제휴해 인천대에 맞춰 개발한 ‘구매·배송 119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학교 운영에 필요한 상품 중 빠르고 신속히 제공돼야 하는 품목들을 온라인몰에서 관리하고, 구매자가 이를 통해 주문하면 문 앞까지 당일 배송이 진행되는 언택트 자동화 서비스다. 


국내 최초로 대학 MRO서비스를 도입한 지 3년 만에 국내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물류혁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는 성과를 낸 것이다.


인천대는 학교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2017년 2월 출판문화원을 설립, 교내 MRO사업을 시행해 물품구매 거래의 투명성을 확보했고 지난해 8월 인터파크비즈마켓을 위탁사로 선정·운용하면서 구매비용 절감은 물론 구매의 투명성을 높여왔다.


구매·배송 119서비스는 교내 MRO 서비스가 단순히 투명하고 효율적인 구매과정을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구매 이후의 필수사항인 상품검수를 배송 전 시행, 고객에게 안전하게 상품을 인도하는 과정까지 서비스의 폭을 확장하고 소비자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고안된 교내 맞춤형 서비스이다.


정유진 출판문화원 대표는 “이번 서비스가 국내 어느 대학에서도 시도하지 않은 최초 사례로, 향후 타 대학은 물론 일반 기업의 물류혁신 체제 개선을 선도하고 새로운 서비스와 플랫폼으로 선진 모델을 지속적으로 제시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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