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공동육아 시대, 아빠와 함께 하는 '하하하 캠페인'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홈페이지 내 마이크로 사이트 마련
다양한 정보 전달, 이벤트 함께 진행

맞벌이 가정이 당연한 시대다. 공동 육아 역시 당연한 듯하지만, 육아와 일을 병행하느라 힘에 부친 엄마들이 쏟아 놓는 불만의 목소리는 여전히 높다. 

 

남성의 육아 참여문화와 성평등한 가족문화 확산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펼치고 있는 ‘하하하 캠페인’은 이러한 맥락에서 주목할 만하다.

 

 

‘우리가족 행복지수 하이(High), 아이와 하이파이브(Hi Five), 아빠들과 하이(Hi)’의 각각 맨 앞글자(하)를 따서 만든 ‘하하하’라는 캠페인명에서 재치가 엿보인다. 

 

연구원은 ‘행복하고 웃음이 넘치는 가족, 함께하는 육아에서 시작한다’를 주제로 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동육아 문화 확산을 꾀하고 있다. 

 

캠페인의 내용은 연구원 홈페이지에 마련한 마이크로사이트로 확인할 수 있다.

 

사이트를 살펴보면, 남성의 육아 참여가 주는 긍정적 효과를 일컫는 ‘아빠 효과’를 소개하는 페이지가 먼저 눈에 들어온다. 볼거리는 다음부터다.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한 ‘일상 생활 놀이 활동’과 ‘도구 놀이 활동’, ‘신체 놀이 활동’을 분류해 각 활동이 아이에게 주는 영향과 구체적 방법을 영상콘텐츠를 통해 제시한다. 

 

 

다음으로는 연구원이 올 상반기에 실시한 경기도 라떼파파(한 손에는 유아차, 다른 한 손에는 라떼를 든 적극적 육아 참여 남성) 캠페인을 통해 선정된 이들이 전하는 사연과 응원 메시지가 이어진다. 

 

이와 더불어 아이와 함께 하는 아빠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나 사진을 연구원 페이스북, 카카오프렌즈 채널에 게시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참가자들의 사진과 영상은 캠페인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며 선정자에 한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된다.

 

정정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장은 “도민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이 공동육아 문화 정착과 성평등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지영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