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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지자체 부문 ‘대상’

코로나19 신속 대응 및 캐릭터 활용해 시민과의 소통 강화 높게 평가
적극적인 소통 활동과 민원해결로 2년 연속 대상 수상

 

용인시가 11일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받았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 이 행사는 공공기관과 기업의 인터넷‧소셜 소통지수 등 SNS 활용 현황을 평가했다.

 

시는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지수, 운영성 평가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소통을 위해 캐릭터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점과 시민들이 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하도록 확진자 발생 현황 등을 블로그와 SNS 채널을 통해 신속 제공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시민들이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도록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버리기’,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단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 것도 높게 평가됐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SNS를 통해 시민들과 비대면으로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SNS를 적극 활용해 시민들과 공감할 수 있는 친근한 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군기 용인시장은 코로나19 위기가 시작된 지난 2월부터 매주 화요일 페이스북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40회에 걸쳐 대응 현황을 신속하게 공유했다.

 

또, 페이스북 메시지와 카카오플러스 친구 1:1 대화로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척척 SNS 민원창구’를 연중 운영해 5927건의 민원을 접수해 대응했다.

 

[ 경기신문/용인 = 신경철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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