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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카르타 K-Food Fair로 438만달러 수출계약 효과 거둬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2020 자카르타 K-Food Fair’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1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온라인 상담회를 진행해 총 438만 달러의 수출계약과 96만 달러의 수출협약 성과를 거뒀다.

 

국내 수출업체 36개 사와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싱가포르 3개국 바이어 70여 개사가 참여한 B2B 온라인 상담회에서는 홍삼류와 만두, 떡볶이 등이 인기를 모았다. 특히 할랄 떡볶이 제품은 현장에서 340만 달러의 계약이 체결됐다.

 

아세안 온라인시장 동향과 진출방안에 대한 아세안 3개국 온라인시장 진출전략 웨비나도 진행했다.

 

현지 소비 확대를 위해 인도네시아 최대 온라인쇼핑몰인 토코페디아와 큐텐에서는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K-Food Fair Special Sale Week’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행사 기간에 온라인 구매영수증 응모이벤트로 선발된 소비자들에게는 K-Food 럭키박스를 제공하고, SNS를 활용한 인기 인플루언서의 K-Food 홍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아세안 무슬림 식품시장은 앞으로 시장확대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뉴노멀시대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할랄시장 진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편지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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