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소방서는 논곡초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비대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 = 공단소방서 제공 ]](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01148/art_16062654026288_0a8dfb.jpg)
인천공단소방서는 논곡초등학교(남동구 논현동)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비대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은 위험한 환경과 행동, 사고 유발 요소를 이해하고 실생활 화재 대응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둬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논곡초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방송시설을 활용,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소방서는 이날 ▲방송실을 활용한 비대면 소방안전‧심폐소생술 ▲119소년단과 함께 하는 소방안전 ▲화재생존 자가진단 프로그램 평가 참가 ▲자율가정안전점검표를 활용 자율점검 ▲리플릿 등 활용 119 다매체 신고 서비스 홍보 ▲온라인 이용 소‧소‧심체험 및 긴급대피방법 등을 교육했다.
김준태 서장은 “선생님과 청소년들에게 일상생활 속 안전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국민의 안전을 위한 지속적인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윤용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