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힘드시면 카톡으로 물어보세요!”
경기도가 4일부터 120경기도콜센터에서 하는 각종 전화 민원 상담을 카카오톡으로도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를 시작한다.
도는 지난해 10월부터 시범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12월 18일 기준 총 1928건(일평균 36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경기도 카카오톡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 화면의 검색창에서 ‘경기도’를 검색해서 채널 추가해 채널 구독을 신청하면 경기도의 주요 정책 홍보자료 및 경기도의 새로운 정책, 최신 현황자료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채팅창에 행정, 복지, 교통 등 도정 전반에 관한 질문을 입력하면 전문상담사와의 채팅을 통해 문의에 대한 답변도 얻을 수 있다.
단순 문자뿐만 아니라, 이해하기 쉽도록 분야별로 이미지와 문자를 혼합한 답변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중교통 불편, 불법주정차, 동물사체 등 도민들이 120경기도콜센터를 이용해서 자주 신고하는 내용도 바로 신고 접수도 가능하다.
[ 경기신문 = 박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