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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소득자료관리준비단 현판 제막식

 

국세청은 11일 세종시 나성동 본청에서 '전 국민 고용보험' 시행을 위한 '소득자료관리준비단' 현판식을 열고 공식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지 국세청장과 국세청 차장, 이용주 기획재정부 조세 및 고용보험 소득정보 연계 추진단장, 김성호 고용노동부 고용서비스정책관 등이 참석했다.

소득자료관리단은 소득자료기획반, 소득자료신고팀, 소득자료분석팀으로 구성된다. 일용근로자, 인적용역형 사업자, 플랫폼 종사자 등의 소득자료를 월별로 수집해 근로복지공단에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업무를 맡는다.

 

소득세법과 법인세법 개정으로 올해 7월부터 소득자료 제출 주기가 일용근로자는 분기 단위에서 월 단위로, 인적용역형 사업자는 반기 단위에서 월 단위로 각각 단축된다. 현재 연 단위인 플랫폼 종사자의 소득자료 제출 주기도 국회 논의를 거쳐 짧아진다.

 

소득자료관리준비단은 자료 수집 계획을 수립한 뒤 방문 판매원 등 인적 용역형 사업자 및 일용 근로자를 고용하는 사업자에게 개별 안내할 계획이다. 사업자 신고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소득 자료 수집 업무를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준비단은 소득자료 관리·제출이 어려운 영세사업자를 위해, 종업원 급여 내역과 지급명세서 등을 자동으로 생성해 홈택스를 통해 바로 제출하는 간편장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신고방법 안내 등 제도 집행을 준비한다.

 

[ 경기신문 = 편지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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