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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중앙회, 노란우산 심리상담 서비스 확대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일부터 ‘노란우산 심리상담 서비스’를 기존 2회에서 3회로 확대했으며, 휴·폐업 고려 및 사고 등 위기상황에 있는 경우 추가로 2회를 더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노란우산은 지난해 12월 21일 ‘노란우산 심리상담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올해 3월까지 총 210여건의 심리상담이 진행됐다.

 

상담 건수는 지난해 12월에는 5건에 불과했으나, 1월(11건), 2월(65건) 등 빠르게 증가해 지난 3월에는 총 135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연령별로는 60대 이상(24.5%), 50대(31.1%), 40대(32.1%)로 중년층이 약 90%를 차지하며, 주제별로 대인관계 등의 개인정서(55.8%), 가정·자녀(22.1%), 사업스트레스(11.7%), 부부·이성(10.4%) 순으로 나타났다.

 

‘노란우산 심리상담 서비스’는 콜센터 또는 복지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면·전화·화상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심리상담 신청 시 노란우산 마스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박용만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란우산 고객들이 더 많은 심리상담 서비스를 통해 위로를 받고 희망을 얻을 수 있길 바라며, 마음건강 회복지원과 함께 올해 6월부터는 한방건강 분야 상담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편지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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