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목)

  • 흐림동두천 22.7℃
  • 흐림강릉 28.4℃
  • 서울 23.2℃
  • 흐림대전 27.6℃
  • 흐림대구 28.0℃
  • 흐림울산 26.5℃
  • 흐림광주 27.0℃
  • 부산 25.0℃
  • 흐림고창 28.4℃
  • 흐림제주 30.5℃
  • 흐림강화 23.0℃
  • 흐림보은 26.5℃
  • 흐림금산 27.6℃
  • 흐림강진군 27.2℃
  • 흐림경주시 27.2℃
  • 흐림거제 25.7℃
기상청 제공

CJ제일제당, 전복·한우·수삼 담은 프리미엄 죽 3종 세트 출시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파우치 죽 신제품 3종 세트가 27일 출시된다.

 

CJ제일제당은 7일 전복삼계죽, 한우소고기죽, 전복내장죽 등 파우치 죽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이 같이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에 대해 전복과 한우 등 고급 원재료를 넣은 프리미엄 죽 메뉴로, 가격은 3분의 1수준으로 맞춰 가성비를 살렸다고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으로 비비고 프리미엄 죽은 총 6종이 된다. 신제품인 전복삼계죽은 국내산 닭고기에 전복과 수삼을 넣었다. 한우소고기죽은 국내산 한우와 버섯, 각종 채소를 넣었으며, 전복내장죽은 전복과 고소한 전복 내장까지 담았다.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상온 파우치 제품으로 향후 고급화를 통한 시장 대형화를 이끌 것이라 밝혔다. 상품죽 시장에서 프리미엄 죽 카테고리가 지난해부터 형성돼, 전년대비 4배 이상 성장했다는 이유 때문이다.

 

이와 관련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소비자 조사기관 닐슨에 ‘상품죽 소비자 구매 및 취식 행태 파악을 위한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고급 식재료', '건더기의 양', '국내산 재료'를 상품 죽 구매의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상품 죽 시장은 지난해 연간 약 1500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일상식'으로도 탄탄히 자리잡고 있다”며 “외식 전문점에서 먹던 죽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