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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하나은행과 손잡고 게임·금융 융합 콘텐츠 개발

 

넷마블이 게임·금융을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 전개를 위해 하나은행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넷마블은 11일 이 같은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금융과 게임을 연계한 금융 컨텐츠 개발 ▲ 디지털 채널을 이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등을 추진한다.

 

넷마블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협력 관계 또한 구축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 신규 자산 서비스를 접목한 게임을 개발해 웹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넷마블은 다음 달 출시할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의 게임대회도 ‘하나은행배’로 연내 개최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용자 대상으로 열리는 제2의나라 쇼케이스는 하나은행 스폰서십으로 열린다. 제2의나라 공식방송, 넷마블TV의 오리지널 콘텐츠 ‘갓겜 컴퍼니’ 등 뉴미디어 채널을 통한 하나은행 콜라보레이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승원 넷마블 대표는 “하나은행과의 파트너십으로 제2의나라 게임대회·쇼케이스·공식방송 등을 비롯한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 협업이 진행될 것”이라며 “양사의 경쟁력이 융합된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 즐겁고 차별화된 경험이 될 것”이라 말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도 “게임에 익숙하고 디지털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하여 새로운 디지털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며 “이번 넷마블과의 협약도 이러한 맥락에서 기존의 공급자적인 금융 서비스에서 벗어나 손님과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하는 방식을 만들고자 함이며, 프론트-엔드(Front-end) 관점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가져 올 것”이라 밝혔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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