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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2동우체국, 3000만원대 보이스피싱 막아내

 

경기 광명시 광명2동우체국 직원들이 3000만원대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

 

31일 경인지방우정청에 따르면 김문숙 광명2동우체국 금융담당 주무관은 지난 4일 전자금융거래 한도 상향을 요청하는 고객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보이스피싱 피해임을 파악했다. 해당 고객은 김 주무관에 “한국주택금융공사 직원으로부터 ‘8000만원의 기존 대출을 저금리상품으로 전환하려면 3180만원을 선입금 하라’라는 전화를 받았다”는 말을 전했다.

 

김 주무관은 고객의 어머니로부터 3000만원이 입금된 내역도 파악했다. 해당 업무가 진행될 시 보이스피싱 피해가 발생할 수 있음을 직감한 김 주무관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의 통화를 통해 고객에게 보이스피싱 사기임을 확인시켰다.

 

또 업무처리 도중에도 전화를 하는 사기단이 고객을 감시하고 있을 상황에 대비해, 경찰 동행 하에 고객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신대섭 경인지방우정청 청장은 “최근 보이스피싱은 수법이 날로 교묘해지고 있어 더 이상 금융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범죄가 됐다. 직원들의 세심한 관찰과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우체국은 보이스피싱 범죄가 근절될 수 있도록 앞장서는 금융기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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