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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고객 잡아라" 갤러리아백화점 VIP 마케팅 강화

 

갤러리아백화점은 3개월 단위로 우수고객을 선정하고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VIP 프로그램을 신설, MZ세대를 겨낭한 VIP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월 기존 6개 등급으로 운영하던 우수고객제도에 제이드+ 등급을 추가로 신설해 총 7개 등급으로 개편했다.

 

연 구매액 500만원에서 2000만원 사이인 제이드 등급을 세분화하고, 연 1000만원에서 2000만원 사이로 구매한고객을 제이드+등급으로 신설해 할인혜택을 5%에서 10%로 확대했다.

 

더불어 통상적으로 1년동안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선정되는 우수고객 기준에도 변화를 줬다.

 

연간 500만원에서 1000만원 사이로 구매해야 주어지는 제이드 등급에 한해, 3개월 동안 300만원 이상 구매 시 차년도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3개월간 제이드 등급이 주어진다.

 

백화점 업계에서는 통상 연간 수천만원을 사용해야 VIP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지만, 갤러리아백화점은 광교점 등 일부 점포에 한해 연 구매액 500만원~2000만원 사이인 제이드 등급도 VIP라운지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제이드, 제이드+등급 고객의 70%가 20∙30대 MZ세대로, 갤러리아는 향후 해당 고객들이 상위 우수고객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20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의 20%가 지난해 제이드, 제이드+ 등급 고객이었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유통업계 최초로 백화점 외부에 VIP 전용 플랫폼 ‘메종갤러리아’를 신설했으며 ▲PSR라운지 ▲파크제이드 라운지 ▲카페 제이드 등 VIP 등급별로 차별화된 라운지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VIP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리미엄 백화점의 위상을 이어나가기 위해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고객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편지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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