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은 3개월 단위로 우수고객을 선정하고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VIP 프로그램을 신설, MZ세대를 겨낭한 VIP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월 기존 6개 등급으로 운영하던 우수고객제도에 제이드+ 등급을 추가로 신설해 총 7개 등급으로 개편했다.
연 구매액 500만원에서 2000만원 사이인 제이드 등급을 세분화하고, 연 1000만원에서 2000만원 사이로 구매한고객을 제이드+등급으로 신설해 할인혜택을 5%에서 10%로 확대했다.
더불어 통상적으로 1년동안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선정되는 우수고객 기준에도 변화를 줬다.
연간 500만원에서 1000만원 사이로 구매해야 주어지는 제이드 등급에 한해, 3개월 동안 300만원 이상 구매 시 차년도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3개월간 제이드 등급이 주어진다.
백화점 업계에서는 통상 연간 수천만원을 사용해야 VIP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지만, 갤러리아백화점은 광교점 등 일부 점포에 한해 연 구매액 500만원~2000만원 사이인 제이드 등급도 VIP라운지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제이드, 제이드+등급 고객의 70%가 20∙30대 MZ세대로, 갤러리아는 향후 해당 고객들이 상위 우수고객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20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의 20%가 지난해 제이드, 제이드+ 등급 고객이었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유통업계 최초로 백화점 외부에 VIP 전용 플랫폼 ‘메종갤러리아’를 신설했으며 ▲PSR라운지 ▲파크제이드 라운지 ▲카페 제이드 등 VIP 등급별로 차별화된 라운지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VIP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리미엄 백화점의 위상을 이어나가기 위해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고객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편지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