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3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양주시-서정대 학교기업 펫인쥬 2호점 개점

펫인쥬 특수동물 분야 선도적 실현

서정대 학교기업 서정애완동물센터 제2호점 . (사진=서정대 제공)
▲ 서정대 학교기업 서정애완동물센터 제2호점 . (사진=서정대 제공)

 

양주시에 있는 서정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학교기업 서정애완동물센터 제2호점이 의정부시 호국로 1310번길 44에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서정대학교 학교기업은 성공적인 사업성장과 안정적인 운영으로 올해 5월 펫인쥬 제 1호점이 의정부시 호국로 1336에 확장 이전을 진행했다.

 

이번에 확장개점한 펫인쥬 2호점은 연면적 280㎡ 지상 1·2층 규모 단독 건물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외관은 강렬한 블루 톤으로 이전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로 변모했다.

 

이전에 별도로 운영되던 동물병원과 애견미용실은 1호점으로 확장 이전하면서, 1층은 반려용품과 애견호텔, 개, 고양이 전시관을 보다 전문화시켜 규모를 확장했다. 2층은 파충류, 양서류, 조류, 어류, 설치류 및 소동물 등의 특수동물을 특화시켜 새롭게 구성한 실내가 고급스럽고 세련돼 인상적이다.

 

서정대학교 학교기업 총괄책임을 맡고 있는 홍기태 교수는 “지역상권과 상생을 추구하고 충돌을 피하기 위해 특수동물 분야에 큰 비중을 둬 확장했고 고객들에게 펫인쥬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서정대학교 학교기업은 지난해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추진하는 3단계 학교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반려동물분야의 실습시설과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인정받아 2단계 사업이 종료되는 해인 2020년 6월에는 최우수학교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초로 애견핸들링 교보재(창작자 홍기태)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했다. 다양한 반려용품 판매 외에도 파충류와 양서류, 애완조, 설치류 등 특수동물들을 기반으로 하는 멀티펫샵서비스(multi pet shop service)로 2년차 학교기업지원사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펫인쥬 2호점 확장 개점에 따라 ▲특수동물사업 강화 ▲지역상권과 상생 추구 ▲고객 편의성 증진 ▲업무 다양화 및 전문화 ▲현장실습 기회 확대 ▲학생들의 직·간접적 실무체험 강화 ▲취업정보 제공 및 취업지원 강화 ▲매출증가 등의 성과가 기대된다.

 

[ 경기신문 = 이호민 기자 ]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