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숙)은 지난 30일 2021 온라인 포천 수학·정보·과학 체험전(이하 체험전)을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온라인 체험전으로 포천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수학·정보·과학 교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전은 수학 19개, 정보 3개, 과학 18개의 총 40개 주제를 바탕으로 30여 명의 운영 교사와 초·중·고 6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10개 학교에서 부스별 1개 교실을 확보해 1회차당 20분씩 총 8회로 실시간 운영됐다.

체험 부스는 '수학 시계만들기', 수학비즈와 슬라임 만들기' 등의 수학체험 부스와 '엘리베이터 모형을 이용한 도르레 설명', '산염기반응을 이용한 리트머스 꽃 만들기' 등 과학체험 부스, '반응 속도 측정기를 만드는 코딩'등 정보체험 부스등이 설치됐다.

또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1~2개월간 체험 부스를 기획하고 체험 영상을 제작하며 당일 체험전 운영을 대비한 사전 리허설을 반복하는 등 부스를 직접 운영하는 학생들에게도 이번 체험전은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
포천교육지원청 정영숙 교육장은 “체험전 주제인 ‘온라인포천’은 학생들이 체험전을 통해 따뜻한 배움으로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고 있다”라며 “이번 체험전이 지적 호기심과 탐구심을 자극하는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향후 지속해 포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과 관련 체험을 기획하고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