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광군절을 맞아 진행한 티몰 한국식품관의 라이브커머스가 제품 조회수 105만회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지난 1일과 8일 aT스튜디오와 K-박람회장에서 중국 팔로워 52만명의 왕홍과 함께 티몰 라이브와 중국판 틱톡인 도우인을 통해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지난해 중국 대표 온라인몰인 티몰에 개설한 한국식품 국가관의 제품 중 막걸리, 샤인머스캣 등 20여개 인기 품목을 엄선해 판매했다.
중국 대표 온라인몰인 티몰은 이용자가 8억명에 달하며, 이곳에 개설된 한국식품 국가관은 파프리카·장류·막걸리·유자차 등 한국식품 250여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공사에서 직영하는 티몰 한국식품관은 티몰 내 식품분야 점포 중 매출액 상위 1%에 포함될 정도로 대중국 K-FOOD 수출의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세계 각지의 글로벌 온라인몰을 적극 활용하여 K-푸드의 글로벌 영토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편지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