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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경영 "'한반도 외곽순환 고속철도망' 당선 즉시 건설 계획 수립할 것"

기존 4차 국토철도망계획과 연결해 교통, 경제 등 효과 극대화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 후보가 “서해안, 남해안, 동해안을 연결해 순환시키는 ‘한반도 외곽순환(해안관광 겸함) 고속철도망’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현 가능성을 논하기에 앞서 한반도 남부 '철도 둘레길'을 만든다는 이색공약이어서 눈길을 뜬다.

 

허 후보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20대 대통령에 당선되면 대통령직 인수위부터 국토교통부, 환경부 등 정부 기관과 관계 국내외 전문가와 TF를 구성해 사전 타당성 조사와 2021년부터 2030년까지 건설 계획 중인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과도 연계해 즉시 건설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한반도 외곽순환 고속철도망’은 땅끝마을 해남부터 목포-함평-영광-고창-부안-김제-새만금-군산-서천-보령-홍성-서산-당진-평택-화성-안산-시흥-인천-부천-서울-구리-남양주-청평-가평-춘천-화천-양구-인제-속초-양양-강릉-정동진-묵호-동해-삼척-울진-영덕-포항-울산-부산-진해-마산-진주-사천-광양-순천-보성-장흥-강진-영암-목포 등 50(지선 13)개 역으로 순환하는 노선이다.

 

허 후보는 경제성분석과 함께 기존의 4차 국토철도망계획과의 유기적인 연결을 통해 교통, 경제, 문화 등의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구상이다.

 

철도망은 국토 내 기존 철도망을 종횡으로 연결하고 통일 후에는 ‘한반도 외곽순환 고속 철도망 고속 및 일반, 관광철도망으로 향후 유라시아 대륙과 연결을 목표로 상정해 사전에 기반환경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김동주 국가혁명당 기획조정실장은 “한반도 외곽순환 고속철도망’은 대한민국을 동서남북으로 연결하는 교통 물량뿐 아니라, 영호남 화합과 동서 지역 간 소통을 촉진 시켜 국민화합의 대동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환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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