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박윤국, 포천시장)은 지난 21일 포천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1 장학금 수여식(이하 수여식)'을 개최하여 대표 장학생과 교원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장학기금을 기탁한 분들에게 감사패를 드리는 시간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박윤국 이사장, 송상국 포천시의회 의장 직무 대리 부의장, 김민규 포천교육청 교육과장과 이철휘·이두원·박윤경·정은숙 재단 이사 등도 참석하여 축하하였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수여식에는 포천초 김용하·이예슬 등 초등학생 84명, 포천중 김예찬, 포천여중 조서연 등 중학생 38명, 일동고 박예찬, 포천고 서예빈 등 고등학생 200명, 건국대 고재경, 차의대 최지혜 등 대학생 150명, 운담초 고재경 교사, 영북초 현용대 교사 등 우수교원 20명 등 총 492명이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받았다.

또, 이용휘 (주)라이프건설 대표, 임정호 ㈜임호산림기술사사무소 대표, 윤칠중 (유)도성개발 대표, 이두원 ㈜예원종합건설 대표,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박윤경 농협 포천시지부장 등 22명의 장학 기금 기탁자들이 감사패를 받았다.

박윤국 이사장은 " 인재 육성이 도시의 미래를 좌우하기 때문에 인재를 키우는데 소홀해서는 않된다"면서 “미래는 예측하기 어렵기에 만들어 가야하며, 앞으로 전진하는데 인재육성이 가장 큰 방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천시교육재단은 이번 장학금 수여로 2021년에 1087명에게 8억 8664만 9000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 경기신문 =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