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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CES 2022서 유기적 연결로 차별화된 경험 공개

라이프 어시스턴트 'AI 아바타', 인터랙션 로봇 '삼성 봇 아이' 등 새로운 AI 콘셉트 공개… 사용자 맞춤형 '미래 홈' 제안
4개의 '최고혁신상' 포함 총 43개의 'CES혁신상'으로 기술 리더십 증명

 

삼성전자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현지 시간)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서 AI·IoT·5G 등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맞춤형 솔루션을 구현하고 더 나아가 고객 경험을 연결하는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공개한다.

 

특히 개막일 하루 앞서 진행되는 기조연설 주제인 ‘미래를 위한 동행(Together for Tomorrow)’을 표현하는 다채로운 영상도 선보인다.

 

CES에 삼성전자는 'IoT 허브' 기능으로 간편하게 스마트 홈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2022년형 스마트 TV, 사용자의 선호도와 냉장고에 있는 식자재를 분석해 최적의 레시피를 추천해주고 조리기기와 연결해 주는 ‘스마트싱스 쿠킹’, 최대 2개월간의 전력 사용량을 분석해 에너지 절약 계획을 세워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등을 선보인다.

 

여기에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Neo QLED', '라이프스타일 TV’를 중심으로 ▲실제에 가까운 화질 ▲몰입도 높은 사운드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스크린과 스마트 기능을 통해 '스크린 에브리웨어, 스크린 포 올(Screens Everywhere, Screens for All)' 비전을 구체화한다.

 

삼성전자는 특히 현존 최고 디스플레이 기술을 집약해 출시한 '마이크로 LED' 110형에 이어 101형과 89형 2개 모델을 이번 CES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또한 세계 최초 4K 240Hz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 전용 화상 카메라와 IoT 허브로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스마트 모니터 M8’,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 적용 등 크리에이터와 디자이너에 최적화된 ‘고해상도 모니터 S8’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CES 2022에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홈'을 해외 시장에 본격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더욱 다양해진 냉장고 라인업과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를 포함해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전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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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갤럭시 S21 FE(Fan Editon) 5G’를 최초로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미래차 시대를 앞두고 자사의 IT·가전기술과 하만의 전장 기술을 접목해 운전자와 탑승자가 가까운 미래에 경험할 수 있는 안전하고 즐거운 차량내 운전 경험에 대한 시나리오를 제안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와는 별도로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파크에 C랩(C-Lab) 전시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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