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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엽기떡볶이 ‘병XX끼’ 욕설 영수증 ‘논란’…본사 ‘일단 피하고 보자’ 묵묵부답

매장 직원 "장난 전화 인줄 알았다" 해명
과거 해당 브랜드 고객 응대 여러 차례 논란

 

과천에 거주하는 한 시민이 국내 유명 떡볶이 프랜차이즈점에 음식을 주문 했다가 욕설이 적힌 영수증을 받았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A씨는 온라인 카페와 자동차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동대문XX떡볶이 영수증 병X욕설'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하며 사연을 게시했다.

 

A씨는 지난 19일 저녁 7시 55분경 동대문엽기떡볶이(엽떡) 과천점에서 발생한 일이라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A씨는 애초 배달 앱으로 떡볶이를 포장 주문했으나, 불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다. 이에 해당 매장에 문의한 결과 “전화로만 포장 주문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고 전화로 포장을 주문했다.

 

20분 뒤 음식을 찾으러 간 A씨에게 황당한 일이 벌어졌다.

 

A씨의 주장에 따르면 주방에서 한 직원이 자신에게 다가와 '병X X끼'라고 출력된 영수증을 들이밀며 "병X X끼라고 남겨 주문했느냐"고 따지듯이 물었다. 

 

이에 A씨는 "배달앱으로 주문한 적도 없고, 전화로 처음 주문했다"며 "직원이 입력을 이렇게 해서 출력된 것 아니냐"고 직원에게 설명했다.

 

그제야 잘못을 알아차린 여자 아르바이트생이 "장난 전화인 줄 알았다"고 사과하며 주문 받은 떡볶이를 만들기 시작했다.

 

A씨는 "일반적으로 장난 전화라고 생각되면 다시 고객에게 전화해서 확인하는 게 순서 아니냐"며 "그런 욕이 쓰여 있는 자체가 너무나 모욕적이고 특히 자식 또래의 직원들에게 이런 듣지 못할 언행을 받았다는 게 수치스러워서 주문을 취소하고 바로 나왔다"고 울분을 터뜨렸다.

 

이어 "이 같은 내용으로 본사에 민원을 접수했더니 사장도 아니고 '매니저'한테 사과 전화가 온 게 전부다"라며 "문제는 가맹점문제가 아니라 프랜차이즈도 관리를 못하면서 돈에 눈이 멀어 가맹점수만 늘리는 본사도 문제가 있다"고 피력했다.

 

이에 대해 동대문엽기떡볶이(엽떡) 가맹본부 '핫시즈너'는 경기신문과의 통화에서 "(가맹)담당자분이 지금 해당내용에 대해 사실을 확인 중이다"며 "홍보팀이나 대외팀이 따로 없다보니 답변 드릴 수 있는게 없다"고 해명했다.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을 위해 담당자와의 연결을 요청하자 "담당자분이 외부에 있어서 연결이 어렵다"며 "(담당자)부서도 알려드릴 수 없다"는 답변만 되풀이 하는 등 묵묵부답이었다.

 

핫시즈너의 고객 응대 논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과거 2018년 핫시즈너는 직영점 직원에 반말 응대를 당했던 고객에게 '해당 매장 이용 금지' 안내를 해 고객들의 원성을 샀다. 2020년에는 한 가맹점에서 배달원들이 여성 손님을 상대로 성범죄를 연상케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었다.

 

[ 경기신문 = 김한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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