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에서는 2025-2026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가평군 유치에 대한 군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체육대회 유치 아이디어 및 슬로건 공모전'을 1월 9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1월 10일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추진단을 출범한 가평군은 출범에 앞서 체육대회의 유치추진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1월 9일부터 아이디어 및 슬로건 공모전을 추진하였다.
공모주제는 가평군의 민선 8기 비잔과 부합하는 경기도체육대회 유치 아이디어 또는 체육대회에 활용할 슬로건(비장애인/장애인 체육대회 각각 모집)을 제안하는 것으로 가평군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1월 19일까지 접수된 응모작은 창의성, 경제성, 효율성 등을 기준으로 가평군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2월 중 시상 예정이며 심사접수에 따라 최대 300만 원의 부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많은 가평군민이 체육대회 유치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하고 또한 군에서도 군민의 참신한 아이디아를 대회 유치에 반영하여 관. 민 협력의 참여행정을 구현할 것이다"리고 하였다.
한편 공모작은 가평군 홈페이지 및 국민신문고의'공모제안'을 통해 제출하거나 우편 및 방문, 또는 팩스접수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평군 고시공고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김영복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