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는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사업 시행의 주요 성과를 모은 ‘HIVE사업 우수사례자료집’을 발간했다.
이번 자료집은 양주·연천 지역주민들과 사업관계자들에게 HiVE 사업의 우수성과를 알리고 HiVE사업에 대한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서정대학교 HiVE사업 우수사례 자료집은 2022년 HiVE센터가 걸어온길, 거버넌스 구축과 직업교육 프로그램, 지역사회공헌 자율과제 스케치, 성과지표에 따른 달성률, HiVE센터에 대한 소개, 언론보도 속의 서정대 HiVE, 직업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생생한 소감 등 6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강수현 시장은 축사를 통해 “HiVE사업 첫 해 성과를 널리 공유함으로 고등직업교육의 활성화, 지역맞춤형 특화인재 양성, 지역 정주환경 개선 등으로 이어져 지역과 대학, 산업체가 함께 상생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김덕현 연천군수는 자료집 발간을 축하하며 “고등직업교육을 통해 지역의 인재를 양성하고 구직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주민들게 지역 내 일자리 연계와 정주 여건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염일열 서정대 센터장은 “HiVE사업이 지역과 대학이 협력하여 지역 특성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정주를 지원함으로 지역과 함께 발전해 나가는 사업”임을 강조하고 “사업 선정 후 시민들과 더 가까이, 더 깊이 소통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했던 혁신적 과정이 자료집을 통해 공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호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