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정보유출과 디도스 장애에 따른 소비자 피해 보상, 정보보호 강화 등 일회성 비용으로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0.4% 감소한 260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영업수익)은 온라인 전용요금제 출시, 알뜰폰 포함 가족 결합 상품 구축 등 무선 사업의 성장에 따라 3.9% 증가한 3조 5413억 원으로 집계됐다.
1분기 모바일 매출은 전년대비 2.7% 증가한 1조5611억 원을 달성했다. 접속수익을 제외한 무선서비스 매출은 1조4787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2% 늘었다.
전체 무선 가입자는 전년동기 대비 11.3% 증가한 2055만 5000명으로 총 누적 가입자 2000만 명을 돌파했다. 1분기 순증 가입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5% 늘어난 65만 9000명으로 나타났다.
5G 가입자는 641만 9000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27.5% 늘었으며, 핸드셋 기준 전체 가입자 중 5G 가입자 비중은 54.8%를 기록해 지난해 1분기보다 10.8%p 상승했다.
MVNO 가입자는 434만 3000명으로 전년동기 307만 7000명보다 41.2% 늘었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은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2.2% 증가한 594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초고속인터넷 사업은 전년동기 대비 4.7% 증가한 260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가입자도 지난해 1분기(482만 2000명)보다 3.3% 늘어난 498만명이었다.
IPTV 사업 수익은 올해 1분기 VOD 대작 감소와 OTT 중심의 시청 환경 변화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해 전년동기 대비 0.3% 상승한 3336억 원을 기록했다.
기업회선, 송우션, IDC 등이 포함된 기업인프라 부문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7% 증가한 3684억 원이었다. 특히 IDC 사업이 전년대비 두자릿 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기업인프라 부문의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최고리스크책임자(CRO) 전무는 "올해 1분기 고객 경험 혁신을 중점에 둔 사업과 경영활동으로 질적 성장이 본격화되면서 비용 효율화를 도모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매출 증가를 달성했다"며 "올해 전체 사업 영역의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고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해 경영 목표 달성과 주주 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시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