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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실생활 민원정보 담은 '통합 QR 홍보물' 배포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등 시민 편의 도모
공공장소에 무인민원 발급기 59대 운영해 활용

 

남양주시는 QR 홍보물을 배포해 365일 시민들의 민원 정보 안내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고 8일 밝혔다.

 

QR 홍보물은 지역 내 지역 내 아파트 및 마을 게시판,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체육문화센터 등에 배포된다.

 

이 '통합 QR 홍보물'에는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정부24 ▲남양주시 생활 가이드 ▲무인 민원 발급기 안내 등 4가지 민원 안내에 대한 QR 코드가 인쇄돼 있어 해당 QR 코드를 촬영하면 사이트로 이동해 스마트폰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통해 주민등록증 확인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으로, 성명과 사진, 주민등록번호 등 주요 정보가 QR 코드와 함께 표출돼 실물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효력으로 인정되며 정부24 앱 또는 PASS 앱에 서비스 등록 및 본인 인증 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정부24(홈페이지·앱)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민원 포털로 공공 서비스와 정책 및 기관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어, 약 9만여 건의 서비스 제공과 함께 1천여 건의 서비스 신청·발급이 가능하다.

 

특히 주민등록등본(초본)·건축물대장 등은 인터넷 발급시 무료로 제공되고, 여권 발급, 무료 법률 상담, 세무, 남양주사랑상품권, 자동차 등록 등 다양한 생활 정보 안내와 더불어 교통·문화·교육·복지 정보 등을 소개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밖에도 행정복지센터 및 공공장소 등에 무인민원 발급기 59대를 운영해, QR 코드를 찍으면 무인 민원 발급기 설치 장소와 증명 종류 및 수수료를 확인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손원철 시 종합민원담당관은 “민원 정보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시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민원 서비스를 안내해 시민 편의가 크게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민원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김진원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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