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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민원서비스 향상위해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민원처리 제도 설명과 대응 기법 사례 소개
민원처리 절차, 유의사항 등 직무 향상 교육

 

남양주시는 지난 8일 보다 나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위해 담당 공무원의 업무 이해를 높이고 민원 응대 능력을 향상하도록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고충 민원 처리 제도 및 대응 기법’을 주제로 국민권익위원회 이재인 전문위원이 조사관으로서 경험했던 실제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시 종합민원담당관은 민원 처리 절차와 유의 사항을 전달하는 등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내용을 덧붙여 설명했고, ‘민원 처리에 관한 안내 책자’를 배부해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손원철 시 종합민원담당관은 “민원 처리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는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담당자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올 하반기에도 추가적인 직무 교육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민원 관리를 통해 시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진원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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