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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의회 행정 감사에서 시 소통관 경력 부풀려져 있다 의혹 제기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행정 감사에서 정영해(민주) 의원이 김포시가 뽑은 모 소통관이 경력 증명서가 부풀려져 채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 제기로 한때 여야 간 충돌이 빚어졌다.

 

지난 8일 열린 제225회 정례회 행정국 대상 행정사무 감사에서 정 위원은 특정 소통관을 겨냥해 시민제보와 시에서 받은 자료를 위주로 의혹 부분을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의혹 자료와 사진 등을 공개하면서 ”소통 관의 채용 자격 기준은 실무경력 위주이기 때문에 경력 등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을 취소하거나 임용을 무효로 한다“고 지적했다.

 

시의 채용 기준을 보면 학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 직무 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또는 5년 이상 직무 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라고 명시돼 있다.

 

정 의원은 ”의혹이 제기된 모 소통관은 경력 대부분이 봉사 민간단체로 정책, 기획, 민원상담, 조정, 갈등관리 등 직무 분야 실무경력을 본인 요청에 따라 회사에서 발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PPT 자료를 통해 공개한 서류에는 담당업무에 ‘급식 경영관리 조정, 중재 등 소통관리’라고 인쇄돼 있고 옆에 (본인 요청)이라고 손글씨로 적혀있다”라말했다.

 

이에 행정국장은 “응시자가 합격 처리되면, 확인 차원에서 단체나 기관에 다시 전력 조회를 보내는데 같았다”라면서 “해당 기관 직인이 찍혀서 오는데 일부 자료만 보고 잘못됐다고 판단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월 시에 임용된 소통관 3명은 공개모집으로 채용된 임기제 공무원으로 현장 중심의 민원 응대와 소통 및 갈등 조정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 경기신문 = 천용남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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