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스포츠 활동 활성화와 건전한 여가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7월 15일에 ‘2023 구리시 청소년 3대3 농구대회’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구리시 관내에 거주하거나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동연령 청소년)이며, 4~5명으로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대회는 중·고등부로 구분하여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교급별 우승팀에게는 구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상장과 상품을 수여한다. 또한 자유투, 3점슛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6월 19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구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이번 농구대회는 건전한 청소년스포츠 활동을 통한 청소년들의 체력 향상과 건강증진의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건강한 경쟁을 통한 협동심 함양과 성취를 통한 사회적 성장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카카오플러스친구 또는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