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 6일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 전시장에서 24년 S/S시즌 가구 디자인 트렌드 발표회를 가졌다.
에몬스는 올해 트렌드 발표회에서 실용, 감성, 융합이라는 시대의 가치를 반영한 신상품 60여종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시즌 소프테리어의 기술과 소재, 사람이 부드럽게 연결되는 공간’ 을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하고, 3가지 테마 ‘SOFT FEELING, CARE SLEEP, SILENCE LUXURY’ 공간을 소개했다.
에몬스는 이번 시즌 집이 가지는 ‘휴식’이라는 본연의 가치를 위해 더욱 유연하고, 편리하며, 감성적인 공간을 완성하는 제품 개발에 집중했다.
첫 번째 테마인 소프트 필링(SOFT FEELING)은 편안한 착석감, 터치감과 더불어 곡선형 모양을 인테리어 트렌드로 꼽았다.
집안에서 처음 마주하는 거실에서 시각적인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자연 그대로의 질감을 표현한 직조 패브릭을 적용한 라인업을 강화하고, 커브드 디자인을 강조한 거실장, 거실테이블 등 소품류를 강화했다.
두 번째 테마인 케어 슬립(CARE SLEEP)은 침실은 ‘쉼’이라는 단일 목적을 두고 새로운 기능을 부여했다. 2018년 모션 매트리스 출시를 시작으로 스마트 베드를 연구, 개발해 온 에몬스는 이번 시즌 더욱 스마트해진 AI기술을 접목해 매트리스의 기능을 넘어 테라피 기능이 접목된 케어 슬립(CARE SLEEP) 매트리스를 선보였다.
세번째 테마 사일런스 럭셔리(SILENCE LUXURY)는 고객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비정형적이거나 곡선라인이 강조된 오브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인다. 과거에는 화려하고 브랜드 로고가 크게 보여지는 과시적인 소비가 트렌드였다면, 현재는 소재가 가지는 고유의 기능, 변하지 않는 오리지널 디자인 등에 가치를 두는 소비가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이에 에몬스는 12T 두께의 이태리 세라믹, 천연 대리석, 프리미엄 목재 등을 사용해 소재의 로열티를 더했다. 기존에 대리석이나 목재 소재가 다소 무거운 컬러와 노블한 디자인이었다면 에몬스는 프리미엄 소재에 모던한 디자인, 라이트한 컬러감을 더해 30, 40대도 좋아할 만한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에몬스 관계자는 "집에서 보내는 양질의 휴식시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부드러운 촉감의 가구나 커브드형 디자인의 제품, 소품 등을 활용해 휴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집을 꾸미고, AI 기술이 더해져 양질의 수면환경을 제공하는 매트리스 등을 통한 케어 타임을 경험해 볼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몬스는 이번 품평회에서 호평을 받은 제품들을 전국 100여개 대리점 및 직영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 순차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 경기신문 / 인천 = 민중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