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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올해 지방공무원 연구·학습조직 운영

업무 현장 실질적인 도움 주는 현장 교육시스템 구축 목표
“지방공무원 전문성 높이고 역량 강화 위해 계속 노력할 것”

 

경기도교육청은 지방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경기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2024년도 지방공무원 연구·학습조직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방공무원 연구·학습조직은 직무아카데미, 교육행정연구회, 교육행정실장협의회로 운영되며 업무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현장 교육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작년 운영 결과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직무아카데미는 담당자 역량 강화와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과정 편성으로 전년 대비 80% 증가한 1만 3588명이 참여했다.

 

교육행정연구회는 전년 대비 48% 확대된 62개 연구회가 운영돼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쳤고, 업무사례를 중심으로 활동 방식을 다양화하는 등 양적 운영은 물론 질적으로도 크게 향상됐다.

 

교육행정실장협의회는 상향식 정책 제안을 통해 학교 행정업무 경감과 제도개선 등 18개 정책을 제안했으며, 공문서 불편 신고제 도입, 수요일 공문 없는 날 폐지 등 정책 변화를 이뤄냈다.

 

도교육청은 2024년도에도 ▲지역별 연구‧학습조직 운영 활성화 ▲지역별 운영 편차 해소를 위한 연수 등을 추진해 지방공무원 연구·학습조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류영신 지방공무원인사과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소통과 학습이 중요하다”며 “연구·학습조직의 활동 우수자 표창, 국외연수 같은 특전을 확대하는 등 지방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보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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