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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트립닷컴, 중국 관광객 등 유치 위해 ‘맞손’

도-경기관광공사-트립닷컴그룹, MOU 체결
춘절 황금연휴 대목 앞두고 홍보마케팅 추진
道, 올해 해외 관광객 400만 명 유치 목표

 

경기도가 아시아 최대 여행사인 트립닷컴과 손을 맞잡고 중국 관광객 등을 적극 유치한다.

 

도는 경기관광공사, 트립닷컴그룹(携程集团)과 지난 24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트립닷컴그룹 본사에서 상호 협력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여행성수기 연계 중국관광객 유치 공동 마케팅 ▲경기도 관광자원을 활용한 신규 고부가 관광상품 개발·홍보 ▲한·중 관광교류협력 활성화 추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 등이다.

 

특히 다음 달 10~17일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 황금연휴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트립닷컴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해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추진한다.

 

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올해 해외 관광객 4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설정했다. 지난해 1~11월간 도를 방문 외국인은 약 140만 명이다.

 

트립닷컴그룹은 지난 1999년 창설 이후 2003년 나스닥 상장, 4억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플랫폼 기업이다.

 

세계 3대 온라인 여행사 중 하나로, 중국 내 65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중국 국내 온라인 여행플랫폼 시장점유율 54.7%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요 방한 시장의 핵심 여행사와 공동 마케팅 협력을 통해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과 맞춤형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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