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1주년...‘슬레이어즈 TRY’와 협업
컴투스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 2일부터 유명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TRY’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작년 3월 글로벌 출시 후 세계 전역에서 폭넓은 인기를 얻으며 스팀 전 세계 매출 순위 TOP 5, 애플 앱스토어 13개, 구글 플레이스토어 10개 지역 매출 TOP 10 등을 달성했다. 글로벌 출시 이후에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유저와의 소통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업데이트 예고와 함께 티저 이미지도 공개됐다. 이미지는 주인공 ‘리나 인버스’를 비롯한 ‘슬레이어즈 TRY’의 여러 캐릭터들과 오르비아, 키나, 클리프, 솔레타, 히스가 함께 있는 모습을 통해 두 세계관의 만남을 그렸다.
◇원신, 디스커버리와 자연 보호 공익 캠페인 실시
호요버스(HoYoverse)는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과 디스커버리(Discovery)가 협업해 자연 보호 공익 캠페인 ‘티바트 자연 탐사 여정’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위기에 처한 자연 서식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경외심을 고취시키는 것을 목표로 이루어졌다.
오는 16일부터 ‘흔적을 따라 떠나는 자연 탐사’ 웹이벤트 페이지에서 캠페인 홍보대사 카베와 함께 온라인 챌린지를 완료하면 원석과 한정 속세의 주전자 장식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북두, 산고노미야 코코미, 알베도, 타이나리, 캔디스 등 다섯 명의 동료와 함께 티바트를 탐사하고 자연을 발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영국, 한국 등 5개국에서 오프라인 자선 판매 행사를 개최하고, 원신 굿즈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을 열대우림 보호 단체 Cool Earth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 오프라인 자선 판매 행사는 오는 4월 13일부터 굿즈 소진시까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설 테마 카페 ‘원신 Cafe in Seoul’에서 진행된다.
단편 다큐멘터리 ‘자연의 소리’도 공개됐다. 바다, 산호초, 설산, 숲, 사막 등 다양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담아내는 동시에 자연의 역할과 중요성을 관객들에게 전달한다. 약 8분 분량의 영상에는 배우 키트 해링턴(Kit Harington), 환경 운동가 릴리 콜(Lily Cole), 생존 전문가 맥스 제노한(Max Djenohan), TV쇼 진행자 케이트 험블(Kate Humble), 탐험가 에드 스태포드(Ed Stafford) 등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5주년 맞은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무이미’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출시 5주년을 맞은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무이미(리버레이터)’를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한 ‘무이미(리버레이터)’는 파트너 ‘오쿠토’와 함께 전열을 이끄는 대악당 소녀로, 자신의 공격력을 강화하고 적의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스킬을 구사한다. 또, 유니온 버스트(필살기)인 ‘진휘・천루쌍신격’을 발동, ‘인연의 증표’를 해방해 전투 상태가 되어 눈앞의 적 한 명에게 물리 대미지를 크게 입히는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캐릭터와 함께,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레벨 260 대상 데일리 미션 보상을 갱신하고, 로그인 보너스 보상을 개편했다. 또, ‘탐색’과 ‘유적 조사’ 단계를 추가해 콘텐츠의 풍성함을 더했다.
오는 22일까지 특별 스토리 이벤트 ‘Re:member 내 소원이 이어가는 미래 후편’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4주년에 진행했던 특별 이벤트를 다시 개최하는 것으로, ‘미식전’의 ‘페코린느’, ‘캬루’ 및 ‘콧코로’의 특별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5주년 기념 다양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18일까지 5주년 출석 보상 이벤트를 통해 매일 ‘쥬얼’과 ‘장비’ 등 풍성한 보상을 증정한다. 또 5주년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쥬얼’을 선물하며, 오는 28일까지는 무료 10연차 이벤트를 실시한다.
◇플룸디, 포스텍홀딩스 및 디캠프로부터 Pre-A 투자 유치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의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플룸디가 포스텍홀딩스(포항공과대학교기술지주) 및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로부터 Pre-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포스텍홀딩스와 디캠프의 합동 투자로 진행되었고, 이번 투자를 통해 플룸디는 누적 투자유치 금액 9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플룸디는 AI 기반 실시간 모션 및 표정 인식 솔루션 스타트업으로 한국과학기술원(KAIST) 재학생들이 지난 2022년 6월 창업한 기업이다.
AI 딥러닝 기반 모션 트래킹 및 '리타겟팅(retargeting)'기술을 적용해 카메라로 촬영되는 2D 영상으로부터 3D 정보를 추정해 입체 공간 내에 사용자의 행동을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모방하는 '버추얼 아바타'를 렌더링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웹캠 1대만으로도 실시간 모션 캡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바킷'이라는 소프트웨어를 '버추얼 유튜버(VTuber)'를 대상으로 작년 6월부터 공급 중이다.
기존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고가 모션 캡처 장비가 필요했던 버추얼 유튜버의 금전적 부담을 줄이고, 버추얼 유튜버가 콘텐츠를 제작할 때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플룸디는 지난 2월부터 세계 최대 규모의 ESD(전자 소프트웨어 공급망) '스팀(Steam)'에서 정식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빠르게 다양한 국내외의 버추얼 유튜버와 협력 관계를 다진 상태다. 기술적 역량을 기반으로 100개국 이상의 버추얼 유튜버에게 '아바킷'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경민 플룸디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자사 솔루션의 기술적 고도화를 통해 시장에서의 우위를 보다 공고히 할 것"이라며, "기술 솔루션에서 그치지 않고, 자체적인 IP와 기술력을 융합하여 더 폭발적으로 시장 진입을 꾀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