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가 운영하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과 펀그라운드 진접이 2024년도에도 다양한 외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청소년 시설을 운영하는데 큰 활력을 얻고 있다.
공사는 먼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자립거점기획 사업’에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이 선정돼 운영중이다. '너에게 보내는 듣는 편지'란 주제의 야외 음악회를 목표로 3월부터 6월까지 약 4개월간 합주 연습 및 공연 운영, 활동 평가 등을 진행한다.
또한,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도 선정돼, 'e(스포츠)색 진로활동 e-G.O.A.T'를 주제로 e스포츠 진로 체험과 회사 탐방, 현장실습 및 직무 교육 등을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늘봄 학교 운영 기관 지원사업’에 펀그라운드 진접이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슬기로운 방과 후 생활'이란 주제로 선정돼, 총 5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특히 펀그라운드 진접은 시설에 방문한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에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체육활동 ▲요리활동 ▲악기 배우기 등의 순으로 선호도가 나타남에 따라, ▲건강多Gym ▲마스터 쉐프K ▲사운드 오브 뮤직 등과 같은 총 10종의 다양한 분야와 프로그램을 구성해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공사는 “청소년의 소중하고 행복한 삶은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더해질 때 가능하다”라며, “남양주시의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고 성장하는 데 필요한 디딤돌이 되어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신소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