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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플레저' 트렌드 지속...디카페인 음료 소비량 늘었다

컴포즈커피,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판매량 전년比 60%↑

 

건강한 것을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즐겁게 하는 건강관리)’ 트렌드가 유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디카페인 음료 소비량 역시 증가추세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컴포즈커피에 따르면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누적 판매량이 지난해(23.8.1~23.12.31) 대비 올해(24.1.1~24.4.12) 60% 증가했다. 디카페인 커피는 말 그대로 카페인을 줄인 커피로, 카페인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컴포즈커피는 지난해 8월 디카페인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일부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컴포즈커피의 디카페인 원두는 화학제품을 사용한 일반적인 카페인 제거 방법이 아닌, 사탕수수를 발효해 천연용매제로 사용하는 슈가케인 디카페인 공법으로 카페인을 제거했다. 슈가케인 디카페인 공법을 사용하면 최소 90% 이상 카페인 제거가 되며, 로스팅 시 잔여물이 없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여기에 콜롬비아 원두를 사용해 묵직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으며, 부드러운 향미, 고소한 견과류, 그리고 다크초콜릿의 쌉싸름한 텍스쳐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최근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고객들이 늘면서 판매량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컴포즈커피의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더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디카페인 커피 판매 매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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