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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모두를 위한 'AI 라이프 솔루션' 선봬

오는 6월 '패밀리 케어' 공개

 

삼성전자가 AI 기기 연결을 통한 '패밀리 케어' 출시를 예고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4일 수원사업장 디지털시티에 위치한 CX·MDE(고객 중심 멀티 디바이스 경험)센터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열고 'AI 라이프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날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올해 AI 콤보, AI 스팀 등 혁신 가전과 함께 AI 폰, AI 스크린 등 다양한 삼성전자 제품에서 'AI=삼성'이라는 고객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면서 "이러한 성과는 하루 아침에 나온 것이 아니라 많은 사업부의 소프트웨어 인력들이 소비자의 특성을 연구하고 어떻게 AI로 구현할 지를 고민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좀 더 겸손하고 진정성 있는 마음으로 소비자들한테 이런 AI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제안도 받고 적극적으로 같이 만들어가야 되는 시대가 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이날 'AI 라이프 솔루션'을 공개했다. 'AI 라이프 솔루션'은 부모님, 신혼부부, 영유아 가구, 1인 가구 등 다양한 가구들의 고민을 다양한 상황별로 해결한다.

 

'패밀리 케어'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고 가족들의 세심한 지원이 필요한 부모님을 위해 최적화된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6월 삼성전자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에 탑재될 예정이다. 스마트싱스를 통해 멀리 떨어져 사는 가족들은 부모님의 TV, 냉장고, 정수기, 인덕션, 스마트폰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부모님이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미리 설정한 시간에 스피커가 알려주고, 약이 있는 서랍을 열면 복약 기록을 저장해 건강 관리도 쉽게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신혼부부, 영유아 가구, 1인 가구 등 지역과 시대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목표다. 이들은 AI 관련 제품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고객층으로도 꼽힌다. 앞서 삼성전자가 지난 1월 자체 조사한 고객(4000명 대상) 분석에 따르면 AI 관련 제품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고객은 신혼부부가 51%로 가장 높았으며, 영유아 가구 46%, 1인 가구 34% 순이었다.

 

허태영 삼성전자 상무는 "부모님 케어를 포함해 1인 가구 등에 맞는 (스마트싱스 적용) 시나리오는 다 확보했다"며 "지역별, 시대별로 우선순위가 다르기 때문에 지금 한국에서 가장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은 시니어 케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한국뿐 아니라 지역별로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있으며 1인 가구가 많은 동남아와 보안, 에너지 절약이 요구되는 각각의 지역에서 데이터 생산을 하고 있다"며 "향후 이런 서비스에 소비자 캠페인과 마케팅을 연계해서 차근차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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