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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로 24시간 민원 응대

대화 상담 방식 챗봇 운영해 양질의 상담 제공 가능
“앞으로도 경기교육가족의 원활한 소통 지원할 것”

 

경기도교육청은 365일 24시간 민원 상담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를 본청 누리집에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7일부터 운영되는 챗봇 서비스는 단순 문의에 대한 교직원의 전화응대를 줄이고 다양한 대민 소통 기능을 하기 위해 도입됐다.

 

챗봇은 이용자의 의도를 분석하고 답변하도록 설계돼 민원인이 양질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챗봇 운영은 대화 상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접 질문을 입력하거나 주요 단어 입력 시 노출되는 자동완성 문장을 선택해 질문할 수 있다.

 

주요 업무별 메뉴를 선택해 세부 답변 확인도 가능하다. ▲입학·전학·편입학 ▲교육복지 ▲진로·진학·취업 정보 등 경기에듀콜센터를 통해 자주 묻는 질문을 우선순위로 선정해 12개 분야로 구성했다.

 

추가 상담을 원하는 민원인은 경기에듀콜센터 상담사와 1:1 채팅 또는 전화로 상담 가능하며다. 개별 학교에 대한 문의가 있는 경우 학교 누리집, 학교 대표번호로 연결할 수도 있다.

 

챗봇 사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와 의견 제출 역시 가능하다.

 

도교육청은 답변 내용을 수시로 확인하고 보강하고 지속적인 자료 관리를 통해 챗봇의 민원 상담 능력을 향상할 계획이다.

 

이미용 도교육청 운영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의 단순하고 반복되는 민원 업무를 경감해 교직원의 민원 응대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정당한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경기교육가족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고 교직원의 민원 대응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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