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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초대형 프리미엄 'AI TV' 판매 40% 급증

업그레이드 된 시청 경험으로 'AI TV 시대' 주도

 

삼성전자가 올해 판매한 75형(189cm) 이상의 초대형 프리미엄 AI TV 신제품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특히 75형(189cm) 이상 삼성 OLED는 출시 후 6월까지 전작 대비 동기간 판매량이 약 3배로 증가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번 판매 증가의 주요인으로 강화된 AI 기능을 꼽았다. 2024년형 Neo QLED 8K에는 전년 대비 8배 많은 512개 뉴럴 네트워크와 2배 빠른 NPU(Neural Processing Unit)를 탑재한 '3세대 AI 8K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이는 역대 삼성 TV 프로세서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뛰어난 화질 업스케일링과 사운드 최적화 기능을 제공한다.

 

고도화된 AI 프로세서 기반 '8K AI 업스케일링 Pro'는 콘텐츠를 즉각적으로 분석하고 업스케일링해 저해상도 영상도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삼성전자는 최근 글로벌 소비자 202명을 대상으로 한 자체 조사 결과, 4K 콘텐츠를 2024년형 Neo QLED 8K(QND900)에 입력하면 실제 8K 콘텐츠 해상도의 90% 수준으로 소비자들이 인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또한 Neo QLED 8K(QND900)로 시청할 경우 Neo QLED 4K TV(QND90)에서 HD·FHD·4K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보다 평균적으로 1.8배 높은 해상도로 영상을 인지했다는 결과도 나왔다.

 

삼성전자는 사운드 기술에도 AI를 적용해 더욱 진화된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액티브 보이스 Pro'는 콘텐츠마다 다른 음량 차이를 감지하고 목소리를 분리해 대화 내용이 배경음이나 외부 소음에 묻히지 않고 명료하게 전달되도록 돕는다.

 

또한, 스마트싱스의 AI 절약 모드로 에너지 사용량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AI 절약 모드를 활성화하면 TV가 주변의 빛을 감지하거나 재생하는 콘텐츠를 장면별로 분석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Neo QLED 8K부터 OLED까지 삼성전자만의 독보적 AI 기술을 탑재한 초대형 프리미엄 AI TV가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AI 기능을 통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청 경험을 제공해 'AI TV=삼성'이라는 공식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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