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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초등 깊이 있는 수업 프레임 워크’로 수업 혁신

수업 설계 시 사고 과정 체계적 제시·연계 강조
“교사의 깊이 있는 수업 위해 지속적 지원할 것”

 

경기도교육청이 학생 학습 역량 함양과 교사의 수업 혁신을 지원한다.

 

8일 도교육청은 수업 설계를 위한 도움 자료인 ‘초등 깊이 있는 수업 프레임워크’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깊이 있는 수업을 구현하기 위한 ▲이해하기 ▲설계하기 ▲실천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자료집은 교사가 수업 설계 시 따라야 할 사고 과정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수업 설계 단계부터 평가를 고려하도록 안내하며 수업과 평가의 유기적 연계를 강조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자료집 배포에 이어 매달 프레임워크로 설계한 수업 실천 자료를 별도 보급할 예정이다.

 

김윤기 도교육청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수업을 함께 고민하고 나누며 성장하는 교사가 경기교육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학생의 학습 역량을 높이고 교사의 깊이 있는 수업이 학교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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