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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이공계 인재 육성·2022 개정 교과 위한 교원 연수 추진

교원역량 강화, 인재 육성 및 개정 교육과정 이해
"학생들 위해 교원의 역량 강화 적극 지원할 것"

 

경기도교육청이 미래 사회의 변화를 주도할 이공계 인재 육성과 2022 개정 중학교 교과 교육과정을 위해 교원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25일 도교육청은 첨단과학기술을 활용한 수학교과, 과학교육, 영재교육, 융합‧발명‧메이커교육, 환경교육 연수를 확대해 교원의 이공계 역량을 키운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수학교과 ▲디지털 탐구 도구 활용 과학교육 ▲대학 연계 영재교육 ▲디지털 기반 융합‧발명‧메이커교육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연수는 지난 24일 수학교과를 시작으로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도내 초·중·고 교원 460여 명이 참여한다. 

 

조영민 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 과장은 "이공계 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교원의 전문성 신장이 우선"이라며 "학생들의 수학‧과학적 소양과 이공계 진로‧진학을 위해 교원의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중학교 교육과정 핵심교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의 이해' 연수도 운영된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과교육과정 각론 및 평가 역량 신장으로 핵심교원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열린 연수는 14개 교과 핵심교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교육과정 및 수업 설계 ▲교과별 2022 개정 교과교육과정 각론의 이해 ▲교과별 2022 개정 교과교육과정 평가의 이해 ▲교육과정 연계 평가 설계 실습 등이다.

 

도교육청은 학교 및 교육지원청과 교육과정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육지원청은 핵심 교원 강사 인력을 활용해 학교 대상 교과별 대면‧비대면 연수, 찾아가는 연수, 연구모임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윤기 도교육청 교육과정정책과장은 "학생이 주도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먼저 교사의 학습환경 설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도교육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교사의 교육과정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고 모든 학생이 학력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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