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26일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광교홀과 미래채움센터에서 ‘2024 경기 SW 미래채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AI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회, 혁신의 미래를 열어라’라는 주제로 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경과원이 주관한다.
행사장은 ▲로봇·자율주행차 체험, AI 글쓰기, 가족 코딩 등 첨단기술을 체험하는 ‘학습관’ ▲에듀테크 기업들의 최신 AI·SW 교육 트렌드를 선보이는 ‘체험관’ ▲‘SW미래채움’ 사업과 AI 시대 새로운 진로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관’으로 구성된다.
또 표창원 프로파일러의 ‘AI의 확장! 범인을 잡아라’ 토크콘서트가 열려 AI 기술 활용 범죄 예방·수사 사례를 소개하고 도민이 AI 기술의 긍정적인 면과 실용적 가치를 인식하는 계기를 제공한다.
이밖에 디지털 마술쇼, AI 퀴즈쇼, 포토존, SNS 홍보 인증 이벤트, AI 사진관, 생성형 AI 음악 제작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페스티벌은 경기 SW미래채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에게 SW와 AI기술의 실제 활용을 보여주고 미래 가능성을 탐구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가족 간 코딩 활동으로 세대 간 디지털 격차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유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