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욱 교수. (사진=한경대 제공)](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41249/art_1733214196908_14077c.jpg)
한경국립대학교 인문융합공공인재학부 문예창작미디어콘텐츠 홍보전공 유선욱 교수가 한국PR학회 제26대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유 교수는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학교에서 광고홍보학 및 신문방송학 PR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또한,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에서 PR 컨설팅과 실무를 수행한 경력을 바탕으로 한국PR학회의 부회장, 총무이사, 연구·기획이사 등 여러 중요한 직책을 맡아왔다.
유 교수는 2017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비롯해 2022년 한국PR학회 최우수 논문상과 2024년 한국광고홍보학회 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며, PR 분야에서의 뛰어난 업적을 인정받았다.
취임사에서 유 회장은 “AI와 ESG 시대에 PR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PR이 기여할 수 있는 포용성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학제간 융합적 연구를 활성화하고, 학계와 산업, 지역 간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PR학회는 1997년에 설립된 PR 분야의 대표적인 학술단체로, 연구와 교육,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PR학 및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PR 분야의 대표 학술지인 'PR 연구'와 'Asian Journal of Public Relations (AJPR)'을 발간하며, 국내외 PR 연구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 경기신문 = 정성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