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2024 학교폭력 예방과 관계회복을 위한 화해중재단 및 교원 대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내 갈등 해결과 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화해중재단 위원 및 관내 교원들을 대상으로 ▲화해중재단 공감토크(권역별 화해중재단) ▲교원 마음 치유와 학생 관계 회복을 위한 특별 강연(조벽 교수)으로 진행되었다.
고려대학교 석좌교수이자 HD 행복연구소 공동소장이며, '나는 대한민국의 교사다', '요즘 교사들에게 진짜 하고 싶은 이야기'의 저자로도 잘 알려진 조벽 교수는 교원의 정서적 치유와 관계 회복을 위한 심도있는 강의를 선보였다.
이번 연수는 화해중재단 및 교원들이 학교폭력 문제를 교육적으로 해결하고, 학생 간의 관계 회복을 이끄는 전문적 중재 능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학교폭력 사안으로 마음 치유가 필요했던 시기에 조벽 교수의 강연에 참석하게 되어 학생 간 관계 회복을 이끄는 전문가로서의 정서적 치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함동철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로 화해중재단 및 교원들의 학교 내 갈등 해결과 관계 회복 역량을 강화하고, 중재 전문가로서 학교 현장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지명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