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2025년도 제1회 검정고시 응시원서 접수를 17일부터 시작한다.
4일 도교육청은 '2025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시행계획에 따르면 응시원서 현장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 동안 25개 교육지원청에서 할 수 있다. 현장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할 경우 시험장소는 지원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나 실제 거주지와 상관없이 접수한 교육지원청에 따라 지정되기 때문에 시험지구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는 현장 접수보다 1일 단축한 20일까지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자는 원서접수 시 희망하는 시험지구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도교육청은 올해 시험부터 응시원서 접수 시 제출하는 증명사진의 촬영기한을 기존 3개월에서 6개월로 완화해 지원자의 접수 편의를 높였다.
제1회 검정고시 시험일은 4월 5일로 합격자는 5월 8일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검정고시관리실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선 도교육청 평생교육과장은 "검정고시는 부득이한 사유로 정규 교육과정을 마치지 못한 학교 밖 청소년과 성인에게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시험인 만큼 응시자가 불편함 없이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