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는 이혜원(국힘·양평2) 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부위원장이 ‘2024년도 의정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의정활동 성과가 담긴 이번 의정보고서는 이혜원 부위원장이 그동안 도와 양평군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의정활동 과정·성과들이 구체적으로 기재돼 있다.
의정보고서의 분량은 총 34페이지이며 이 부위원장의 새해 인사말에 이어 ▲수석대변인으로서 도정현안에 대한 정책적 대응·소통행보 ▲기재위 부위원장·의회운영위원으로서의 의정활동 행보 ▲조례 발의 등 입법활동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제도개선 사례 ▲정책토론회를 통한 정책개발 성과 등이 담겼다.
아울러 이번 보고서에는 이 부위원장의 지역구인 양평군과 관련한 ▲양평 지역 주요 현안사업 추진·예산 확보 성과 ▲양평상담소를 통한 주민 간담회·민원 해결 과정 ▲국민의힘 양평·여주 당협위원회 활동 등도 함께 수록돼 있다.
이 부위원장은 “의정보고서는 도민 여러분에게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소통하는 창구”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양평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이 있었기에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도와 양평군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고 변화를 이끌어가는 이혜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 부위원장은 양평군 현안 해결과 지역 발전을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적극적인 이어갈 방침이다.
그는 지역 현장방문과 주민 의견수렴을 통한 양평 맞춤형 정책을 추진으로 지역의 생활 인프라 개선·주민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경기신문 = 나규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