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수원7·왼쪽 3번째) 대표의원과 남종섭(용인3) 신임 정치아카데미교육원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제공)](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50207/art_17393314914897_10e54b.jpg)
경기도의회는 최종현(수원7)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후반기 정치아카데미교육원 원장으로 남종섭(민주·용인3) 도의원을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도의회에 따르면 도의회 민주당은 전날(11일) 의원총회에서 남 도의원을 정치아카데미교육원 원장에 선임한 데 이어 부위원장에 민주당 김미숙(군포3)·김성수(안양1) 도의원, 사무총장에 조미자(남양주3) 도의원, 사무부총장에 이진형(화성7) 도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최 대표는 이들 의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민주당 소속 도의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도의회 민주당 정치아카데미교육원은 지방정치인의 기본 소양과 역량을 쌓아 도민의 복리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제9대 의회 때 발족했다.
정치아카데미교육원은 발족 이후 지금까지 민생과 민주주의, 미래비전에 대한 민주당의 가치와 철학에 부합한 주제를 선정해 교육을 진행했다.
남종섭 신임 정치아카데미교육원장은 “민주당의 정체성과 가치가 잘 반영된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의원들의 역량개발에 힘을 쓰겠다”며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의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나규항 기자 ]